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에쓰오일,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 10만명 넘어

머니투데이 김지현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에쓰오일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정유사 최초로 도입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3월에 시작한 서비스는 전자영수증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생활 실천형 캠페인이다. 실제로 종이 영수증 1장을 줄일 때마다 1.7g의 탄소배출 저감과 0.7g의 쓰레기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에 따르면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MY S-OIL'을 통한 전자영수증 발급 및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건수는 2023년 19만건에서 현재 총 153만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MY S-OIL' 앱 설치 고객 수도 같은 기간 동안 44만명에서 87만명으로 두배 가까이 늘었다. 'MY S-OIL'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 수 역시 2023년 3월 기준 351개소에서 1700개소로 대폭 늘어 고객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MY S-OIL' 앱을 설치해 로그인 후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고,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탄소중립포인트'가 적립되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 절약과 고객 편의를 고려해 전자영수증 이용 확대 캠페인을 지속하고, 고객과의 소통 및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flo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