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공천개입 의혹' 윤상현, 특검 출석…"성실히 임할 것"

SBS 한성희 기자
원문보기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27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웨스트 김건희 특검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오늘(27일) 공천 개입 의혹을 받는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을 소환했습니다.

윤 의원은 오늘 오전 9시 25분쯤 특검팀 사무실이 있는 서울 광화문 KT웨스트 빌딩에 도착했습니다.

윤 의원은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진지하게, 진실되고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에게 김영선 전 의원 공천 연락을 받았느냐' '명태균 씨로부터 청탁을 받았느냐'라는 질문에도 "(특검에) 가서 말씀드릴 것"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윤 전 대통령 부부는 지난 2022년 3월 대통령 선거 기간 명태균 씨로부터 무상으로 여론조사를 받은 대가로, 같은 해 6월 국회의원 보궐 선거에서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이 경남 창원·의창 선거구에 공천되도록 도왔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습니다.

윤 의원은 당시 보궐 선거에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았는데,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요청을 받고 김 전 의원을 공천했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앞서 공개된 통화 녹취록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은 국민의힘 보궐선거 공천 발표 전날인 2022년 5월 9일 명 씨에게 "내가 김영선이 경선 때부터 열심히 뛰었으니까 김영선이를 좀 해줘라 그랬는데, 말이 많네. 당에서"라며 "상현이(윤 의원)한테 내가 한 번 더 이야기할게. 걔가 공관위원장이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특검팀은 앞서 지난 8일 윤 의원의 국회 사무실과 자택, 김 전 의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당시 압수수색영장에는 윤 전 대통령 부부와 윤 의원, 정진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피의자로 적시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한성희 기자 chef@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