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 언론사 이미지

제주항공 참사 얼마 됐다고…미대 실기에 "추락 직전 기장 얼굴 묘사하라" 논란 [자막뉴스]

SBS 배성재 기자
원문보기


수도권 소재 한 미술대학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실기대회에서 "추락 직전 기장의 얼굴 표정을 묘사하라"는 문제를 출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수원대는 지난 19∼20일 외부 대행사를 통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술 실기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대회에서 수상하면 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등 입시에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논란은 실기대회 조소 부문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낸 문제에서 불거졌습니다.

조소 부문 참가 학생들은 2개 문항 중 한 개를 택해 시험을 치르게 되어있는데, 이 중 한 문항이 '비행기 추락 직전의 기장, 40대 남성의 얼굴 표정을 묘사하시오'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불과 7개월 전인 지난해 12월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떠올리게 한다는 등 대학 측의 안이한 문항 출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수원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는 "혹시나 시험 보러 온 학생 중에 희생자 유가족이 있으면 어쩌려고 하냐"는 등 비판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누리꾼들도 "너무 수치스럽다", "내가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라면 눈이 뒤집어질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수원대 관계자는 "실기 시험 문제를 출제하고 선정하는 과정에서 관리 소홀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며 "최종 관리하지 못해 논란을 야기한 것에 진심으로 죄송하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게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취재: 배성재, 영상편집: 정용희,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