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PNC 2025] 한국 대표팀 "우승 가능성 85%↑"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한국 배틀그라운드 대표팀이 'PUBG 네이션스 컵(PNC)' 대회 우승 가능성을 85% 이상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 팬들에게 뜨거운 응원을 당부하며 좋은 결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25일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국가 대항전 'PNC 2025' 파이널 스테이지 1일차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은 치킨 1회 및 순위 포인트 28점, 킬 포인트 42점을 획득하며 누적 토털 포인트 70점으로 선두와 큰 차이 없는 2위를 기록했다. 특히 현장을 찾은 홈 팬들에게 8킬 치킨을 선물하는 등 쾌주의 모습을 보여줬다.

한국 대표팀은 'PNC 2025' 파이널 스테이지 첫 날 경기를 마친 후 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서울' 조기열 '살루트' 우제현이 나서 첫 날 경기를 마친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 대회에 임하는 각오 등을 들려줬다.


첫 날 경기를 마친 소감을 들려달라.

조기열: 70점이라는 많은 점수를 획득해서 1등일 줄 알았는데, 2위라서 약간 당황스러웠다. 하지만 PNC에서 우승했을 때 항상 첫 날을 2등으로 마무리했던 것 같아서 이번에도 우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우제현: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단단하게 게임을 하려고 했다. 좋은 점수 가져가서 2일, 3일차도 나쁘지 않겠다는 기대감을 갖고 첫날 마무리했다.


한국의 우승 가능성을 몇 퍼센트라고 생각하나. 그리고 우승 걸림돌은 어느 팀인지도 궁금하다.

조기열: 한국의 우승 가능성은 솔직하게 85% 정도로 보고 있다. 한국의 우승에 방해될 팀은 베트남이라고 생각한다. 높은 점수를 확보했고 잘 하는 선수들이라 앞으로도 잘할 것 같다. 하지만 2일차 경기가 끝날 때 까지는 "특정 팀만 견제된다" 말하기는 어렵다.
우제현: 한국의 우승 확률은 50%로 생각한다. 우리가 우승하거나 혹은 못 하거나 둘 중 하나니까. (웃음) 만약 우승에 실패한다면 우리 스스로의 실수가 걸림돌이 될 것 같다.


(조기열) 'PNC'에만 출전하면 좋은 경기를 선보이는데 비결이 있나.

조기열: 올해 내가 다른 국제 대회에 참여하지 못해 다른 선수들에게 눈치도 보였고, 이에 자극을 받아 열심히 준비했다. 친구들은 장난이었겠지만 'PNC'에서 반드시 증명하고 싶었다. 첫 날이지만 좋은 성적을 거둬 다행이다.

(우제현) 통산 2번째 'PNC' 출전이다. 첫 출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우제현: 첫 번째 출전 때는 부담감이 없었고, 그를 핑계 삼아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 올해는 선수로서 성장했기 때문인지 부담감과 압박감을 전혀 느끼지 않고 있다.

'PNC'를 시작으로 새로운 피쳐들이 e스포츠에 업데이트됐는데 소감을 들려 달라.

조기열: 블루칩, C4, BRDM-2. 시청자 입장에서는 재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도 그에 맞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다른 선수들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블루칩 덕분에 화끈한 교전이 많이 일어나 좋다고 생각한다.
우제현: 게임 밸런스를 망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경기 흐름에 도움을 주는 서포트 아이템 역할을 맡아 괜찮다고 느낀다. 하지만 나는 아직 적응이 부족한 것 같아 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대회 경기장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의 느낌은 어떤가.

조기열: 무대가 웅장하다고 느껴서 이에 따른 재미와 도파민을 느끼고 있다.
우제현: 크고 쾌적하고 2021년도 PGI.S의 느낌을 떠오르게 하는 만족스러운 대회장이라고 생각한다. 팬분들 편하게 볼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해서 좋다.


끝으로 한 마디 한다면.

조기열: 현장에 오신 팬 분들이나 집에서 온라인에서 시청하시는 팬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모두가 대한민국의 우승 바라고 계실거라 생각해서 우리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고 무조건 할 수 있다고 본다.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
우제현: 이번 경기 현장에도 많은 분들이 와 주셨다. 재밌게 봐 주시기를 바라고 응원 많이 해 주시기를 바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