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툰설툰설] 욕망과 복수 끝에서 마주한 운명… ‘파인’ vs ‘아이쇼핑’

디지털데일리 조윤정 기자
원문보기
일상 속 여유로운 틈을 타 웹툰과 웹소설을 보며 잠깐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 당신, 콘텐츠 홍수 속에서 흥미로운 볼거리를 찾고 있나요? 시간을 순삭할 정주행감 콘텐츠를 탐색하고 있다면, <디지털데일리> 연재코너를 들여다보세요. 같은 소재 다른 줄거리, 두 편의 웹‘툰’ 또는 웹소‘설’을 다룬 <툰설툰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사람마다 욕망과 사정은 각기 다르기 마련입니다. 1970년대 신안 앞바다의 보물을 노리는 근면성실한 악당들처럼, 자신의 생계를 위해 몸부림치는 이들도 있고, 부모와 브로커에게 버림받은 아이들처럼 상처와 복수를 안고 사는 이들도 있죠. 그 속에서 얽히고설킨 욕망과 갈등은 예기치 못한 사건과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때로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길로 흘러가기도 합니다.

강렬한 서사와 섬세한 감정선으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카카오웹툰 ‘파인’과 ‘아이쇼핑’을 소개합니다.

◆ 근면성실한 악당들의 욕망 충돌… 1970년대 신안 앞바다 도굴극 ‘파인’

카카오웹툰 ‘파인’은 ‘미생’, ‘이끼’ 등으로 한국 만화계에 깊은 인상을 남긴 윤태호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1970년대 신안 앞바다에 숨겨진 보물을 도굴하기 위해 모인 다양한 욕망을 가진 인물들이 펼치는 처절한 생계형 범죄 이야기를 그립니다.

작품은 주인공 오희동과 그의 삼촌인 오관석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희동은 먹고 살 방법을 배우고자 정해진 직업 없이 중개업으로 살아가던 삼촌을 따라 나서게 되고, 삼촌에게 신안 앞바다의 도자기를 꺼내 달라는 의뢰가 들어오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되죠. 작품은 선악 구조 등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스토리라인에서 벗어나 각자의 욕망을 향해 치닫는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여러 에피소드를 흡인력 있게 풀어냅니다.

해당 작품은 국내 누적 조회 수 1억회, 댓글 2만2000여개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로도 재탄생해 배우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 김의성 등 베테랑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지난 16일 파트1 공개 이틀 만에 TV쇼 부문 한국 1위를 차지하는 등 OTT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오는 30일 파트 3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 폐기된 아이들의 처절한 복수극… 충격 스릴러 ‘아이쇼핑’

카카오웹툰 ‘아이쇼핑’은 부모와 브로커 조직에 의해 상품처럼 거래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해 죽음으로 내모는 잔혹한 아이 거래 시스템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작품은 영문도 모른 채 환불 돼 죽음 앞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시우, 소미, 아현, 석수, 석수, 주안 등 아이들이 힘을 모아 자신을 버린 부모와 브로커를 향해 복수를 펼치는 과정을 탄탄한 에피소드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 각각의 슬픈 사연이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한편 복수의 과정이 큰 서스펜스를 안기는 작품입니다.

해당 웹툰은 2017년 SPP 국제 콘텐츠 마켓 최고 창의상 수상작으로, 아이를 거래한다는 충격적 설정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사랑의 본질에 대해 묵직한 질문을 던집니다. 국내 누적 조회 수 약 5200만 회에 달하며, 올해 ENA와 티빙에서 동명 드라마로 각색되어 배우 염정아, 원진아, 최영준, 김진영 등 배우들과 함께 복수와 구원 서사를 밀도 있게 풀어낼 예정입니다.

특히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드라마 공개를 기념해 원작 후일담 특별 외전을 선보였습니다. 성인이 된 주인공들이 여전히 만연한 브로커 조직을 추적하며 아직 없어지지 않은 ‘아이쇼핑’을 없애기 위한 마지막 이야기를 그려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쇼핑’은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파헤치는 충격적 설정과 서스펜스를 통해 독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는 작품입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