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해외여행 필수템 된 트래블 카드⋯주요 혜택 비교해보니

이투데이
원문보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 시 무료 환전은 물론 항공 마일리지까지 챙겨주는 '트래블 카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관련업계 따르면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가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 중이다. 2022년 7월 출시된 이후 3년 만에 가입자 수 8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카드는 환전 가능한 통화가 58종에 달하고 원화는 환율로 알아서 환전해 주는 '환율 자동 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외화 잔돈을 남기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마스터카드, 비자, 유니온페이는 물론 카카오페이, 신세계백화점과도 제휴를 제휴를 맺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일본 여행객이라면 신한카드의 'SOL트래블J 체크카드'를 눈여겨 볼만 하다. 일본 돈키호테·스타벅스에서 각각 연 4만 원, 1만 원 한도 내 50% 할인해 준다. NH농협카드의 'zgm.일본여행중' 신용카드의 경우 일본 오프라인 결제 시 10% NH포인트 적립, 익스피디아 숙박 결제 시 9%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받으려면 IBK기업은행의 'I-트래블'이 매력적이다.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을 충족할 경우 3만 원 이상 결제 건에 한해 30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트래블러스'는 기본에 충실하다.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와 더불어 △월 10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100% 적용 등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위비트래블'은 최대 90% 환율 우대 서비스와 우리은행 외화예금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작년부터 해외 여행 소비가 되살아나고 있는 만큼 맞춤형 상품을 업계에서 많이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투데이/박선현 기자 (sunhy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