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본그룹, '정성 한 그릇, 행복 한 그릇' 캠페인 기부금 1천만 원 서울 사랑의열매에 전달

머니투데이 고문순기자
원문보기
방학 중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 식사 지원에 활용 예정

건강한 한 끼의 가치를 전하는 외식기업 본그룹(본아이에프·본푸드서비스·순수본)이 '정성 한 그릇, 행복 한 그릇'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1천만 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정민주 팀장(왼쪽에서 세번째), 본그룹 김지혜 이사(왼쪽에서 네번째)/사진제공=본그룹

서울 사랑의열매 정민주 팀장(왼쪽에서 세번째), 본그룹 김지혜 이사(왼쪽에서 네번째)/사진제공=본그룹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30일, MZ세대 봉사단체 '연봉인상'과 함께한 'Re:본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 본그룹은 해당 활동을 통해 생애주기별 취약 이웃 160명에게 맞춤형 식지원 키트를 제작·전달하며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이어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본그룹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 '꼬르륵'을 통해 활동 스케치 영상을 공개하고, 온라인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 누리꾼들은 영상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방식으로 참여했고, 참여 1건당 1만 원씩 본그룹이 매칭 기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554건의 대중 참여로 1천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으며, 7월 24일 수요일 서울 사랑의열매에서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본그룹 김지혜 이사, 서울 사랑의열매 정민주 팀장 등이 참석해 캠페인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기부금은 유튜브 캠페인 참여자들의 댓글 의견을 바탕으로, 방학 기간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식생활 지원에 활용된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과 협력해 약 70명의 아동에게 아침 식사 또는 저녁 반찬을 제공함으로써, 균형 잡힌 식사를 돕는 사업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본그룹 김지혜 이사는 "실제 활동에 참여한 청년들뿐 아니라, 누리꾼과 지역사회가 함께한 캠페인이기에 더욱 뜻깊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아이들은 물론 모든 세대가 따뜻한 한 끼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으로 행복을 널리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