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6.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국힘 지도부, 농수산물 비축 현황 점검 "폭염·폭우로 수급 걱정"

뉴스1 김정률 기자 손승환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수해 복구로 정치적 문제 잠시 미뤄…다음주 특검 TF 검토"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경기 이천시 대월면 aT 이천비축기지를 방문해 현장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25.7.25/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경기 이천시 대월면 aT 이천비축기지를 방문해 현장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25.7.25/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서울·이천=뉴스1) 김정률 손승환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천비축기지를 방문해 농수산물 비축 현황을 점검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 지도부 및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경기도 이천에 있는 aT 이천비축기지를 찾았다.

이 자리에는 홍문표 aT 사장, 문인철 수급 이사 등이 함께 했다. 송 비대위원장 등은 배추·고추·참깨·콩·무·김 등의 저장 현황 등을 점검했다.

홍 사장은 물가안정을 위해 전국 14곳에 설치된 비축기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이천 비축기지도 최소 30년, 많으면 50년 된 시스템을 아직도 운용 중이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극한의 호우로 전국 곳곳에서 피해가 있었고, 축구장 4만여개가 넘는 정도의 농경지가 침수 피해를 보았다"며 "폭염과 폭우로 인한 농작물 수급 상황이 걱정된다. 최근 수박 가격이 40% 이상 급등한 상황이라고 보도되는 등 수급 상황과 함께 가격 안정을 위해 aT도 열심히 하고 있고, 또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김건희 특검이 같은 당 김선교 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인 것에 대해 "야당 탄압식 압수수색을 남발하는 현 정부의 특검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어 농해수위 소속인 김 의원이 압수수색으로 인해 현장 방문에 불참했다며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당 '특검 태스크포스(TF)' 발족과 관련해 "특검에 대한 대응뿐 아니라 사법부가 굉장히 무력화되는 상황을 직접 목격하고 있다"며 "사법부의 독립과 법치주의의 수호를 위해서 우리가 꼭 투쟁해야 하는 시점인 것 같다"고 밝혔다.

송 비대위원장은 "다만 농민이 (수해로) 실의에 빠져 있기 때문에 수해 복구에 전념하기 위해 정치적인 부분은 잠시 접어두고 있다"며 "다음주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고현정 사마귀 연기
    고현정 사마귀 연기
  2. 2폭군의 셰프 이채민
    폭군의 셰프 이채민
  3. 3송중기 천우희 마이유스
    송중기 천우희 마이유스
  4. 4알카라스 US오픈 결승
    알카라스 US오픈 결승
  5. 5김종국 결혼식 보안
    김종국 결혼식 보안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