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힘 송언석 "박찬대, 약세에 표심 구하려 '野 45명 제명안' 강공"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특검의 국민의힘 의원실 압수수색 관련 및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윤석열 전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저지에 나섰던 국민의힘 의원 45인에 대한 제명 촉구 결의안 발의에 대한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2025.07.25.

[서울=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특검의 국민의힘 의원실 압수수색 관련 및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윤석열 전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저지에 나섰던 국민의힘 의원 45인에 대한 제명 촉구 결의안 발의에 대한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2025.07.25.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25일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45명에 대한 제명 촉구 결의안을 발의한 것에 대해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야당을 말살해버리겠다는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재명 정권이 특검과 민주당을 내세워 야당을 말살하고 일당독재를 완료하겠다는 선언이라고 본다.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내란 사태에서 인간 방패 역할을 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45인에 대한 제명 촉구 결의안을 발의한다"고 했다. 45명은 지난 1월6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석열 전 대통령 1차 체포영장 집행 시도를 저지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앞에 모인 국민의힘 의원들이다. 박 의원은 이들에 대해 "국민과 민주주의가 짓밟혔습니다. 법과 공권력을 향해 등을 돌리고 윤석열의 얼굴만 바라보던 45인의 인간방패는 명백한 내란 동조범"이라고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박 의원의 이같은 행동이 전날인 24일 국민의힘에서 강선우 전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한 것에 대한 보복성 조치라고 비판했다. 또 박 의원이 민주당 전당대회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한 용도로 제명안을 발의했다고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어제 우리가 강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했더니 보복성 조치라는 얘기가 있다"며 "일각에서는 민주당 전당대회 과정에서 정청래 의원보다 상대적으로 약세인 것으로 드러나니까 강공을 취해 표심을 구해보려는 의도가 있다는 해석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 위원장은 이날 김건희특검이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한 것에 대해 "매주 금요일마다 압수수색이 들이닥치고 있다. 벌써 5번째 압수수색으로, 야당 탄압을 위한 정치 특검의 무차별적인 압수수색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송 위원장은 "특검은 삼권분립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국회의원 압수수색은 임의제출이 바람직하다고 했던 우원식 국회의장의 말씀을 존중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