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리정 "'케데헌' 안무, 한계 없어 설렜다…직접 추니 힘들어"[인터뷰③]

스포티비뉴스 강효진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소다팝' 'How it's done' 등의 안무를 만든 리정이 비하인드를 전했다.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마친 안무가 리정이 최근 서울 모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리정은 최근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소다팝' 안무를 만들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리정은 애니메이션과 실제 무대에 올라가는 안무의 차이점에 대해 "애니메이션이기 떄문에 물리적인 한계가 없다는 게 저에게 엄청난 설렘을 줬다"고 운을 뗐다.

이어 "실제로 저는 물리적 한계가 있는 사람이라서 안무 자체로는 조금 난이도가 있지만 그래도 사람이 할 수 있는 안무인건 맞지 않나. 소니랑 처음 줌 미팅 했을 때 제 가슴을 뛰게한 건 이들이 비행기에서 뛰어내려서 돔에 도착할 수 있다고 했을 때다. 물리적으로 접근을 절대 못하는 것이지 않나. 어디선가 등장할 때 하늘에서 떨어지는 상상을 저도 많이해봤다. 이걸 실행해준다고 하니까. 간접적으로 경험해서 춤을 시작한다는 자체가 되게 짜릿했던거 같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저는 안무에서 등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기세가 남다르지 않나. 얼마나 준비되어 있으면 비행기에서 뛰어내리겠나. '아 이 기세면 정말 안무 잘 짤 수 있겠다' 싶었다. 최근에 직접 춰 보니까 진짜 힘들더라. 그 기세를 비행기에서 뛰어내리지 않고 시작해야 하니까 그렇다"고 웃음 지었다.


그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에 대해 "이 정도까지는 몰랐지만 너무 잘 될 거라고는 확신했다. 일단 3년 전에 처음으로 프로듀서 분들과 줌 미팅을 했을 때 이걸 설명하면서 왜 하고 싶고 '케데헌' 팀에게 왜 리정이 필요한지를 설명할 때 화면 너머로 느껴지는 눈의 반짝반짝함을 봤다. 꿈이 많고, 크고, 거기에 엄청 확신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면 못 해낼게 없다고 믿는다. 그 눈빛과 감동에 압도를 당하고 그들을 실제로 만났을때 정말 잘되겠다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한 마음이었다. 단순히 큰 성과를 떠나서 진짜 너무 하고싶어 했을 때 '왜?' 하면 바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만 모인다고 생각한다. 제가 그런 사람이길 바란다. 저한테 3년은 어떤 한 영화의 작업 과정 그 이상이었다. 저에게 이 정도의 감정을 선사한거면 되게 남다른 사람이 만든거고, 그런 건 잘될 수 밖에 없다고 확신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물론 (흥행)이 정도는 기대 못했다. 진짜 기적이다. 말도 안 되지 않나. 너무 감사하다"며 "그들의 열정이 저에게 엄청난 귀감이 됐다. 뭔가 저는 끊임없이 질문하는 사람인데 그거에 막힘없이 대답해주는 사람에게 굉장히 감동받는다. 그들은 그걸 계속해주더라. 왜 케이팝이고, 어떤 말을 듣고 싶고, 그래서 궁극적으로 느끼고 싶은게 뭐냐고 했을 때 신나서 대답하는 그들을 보고 '그렇군' 했다"고 말했다.


특히 섭외 과정에 대해서는 "프로듀서 중 한 분이 저를 너무 좋아해주셨다. 제가 감동받은 건 저의 감각이 필요하다고 한 것이었다. 그 중 한분이 '스우파'를 보고 '우리 코레오는 저 친구여야 해'라고 했다더라. 저는 시즌1 때도 파이널에 못 간 사람이어서 너무감사하다. 누군가에겐 시즌1의 제가 눈에 안 띄진 않았겠지만 어린 리더구나 했을수도있는데 그 때 저의 가능성을 보고 나이를 떠나서 '저 친구가 와야 돼' 얘기해준 자체가너무 감사했다"며 "전부터 열심히 해왔던 것이 '스우파'로 빛을 발한 것 같다. 저의 인생이 달라진건 '스우파'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리정은 지난 22일 종영한 엠넷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WSWF)에 한국 팀 범접 멤버로 출연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K팝 신을 대표하는 안무가인 리정은 트와이스, 제니, 있지, 블랙핑크, 엔하이픈, NCT드림, 아이들 등 다양한 아이돌의 안무를 창작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자보이즈 안무 '소다 팝', 'How it's done' 안무를 맡아 글로벌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