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T, 산업단지에 재생에너지 직접 공급…제조업 'RE100' 지원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왼쪽부터 3번째),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이 수요기업 4곳의 대표와 재생에너지 전기 직접 전력거래 상호협력 선언문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왼쪽부터 3번째),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이 수요기업 4곳의 대표와 재생에너지 전기 직접 전력거래 상호협력 선언문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 거래(직접 PPA) 사업이 본계약을 채결해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서부광역본부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남동 산단의 수요기업 4개소(이오에스, 보성금속공업, 한국소재, 화신하이스틸)와 직접 PPA 계약을 체결해 오는 8월부터 재생에너지 전기를 수요기업에 직접 공급한다. 해당 전력은 인천 남동 지식산업센터 옥상에 구축된 1.2㎿ 규모의 공공 태양광 설비에서 생산된다.

이는 인천 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운영 사업'의 일환이다. KT의 플랫폼 기술력과 산업단지공단의 공공 태양광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 제조업 현장의 탄소중립 전환과 RE100 대응을 지원한다. 공공기관이 직접 재생에너지 공급 주체로 참여한 국내 최초 사례로, 직접 PPA 제도 확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전무)는 "이번 협력은 공공과 민간이 재생에너지 확대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손잡은 대표 사례"라며 "플랫폼 기업으로 재생에너지 직접 공급을 통해 남동 산단 제조기업의 RE100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