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기재 양천구청장 아들 결혼식 간부들 축의금 돌려보내

헤럴드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이기재 양천구청장

이기재 양천구청장



[헤럴드경제=박종일 기자]이기재 양천구청장이 아들 결혼식 때 들어온 간부들 축의금을 돌려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눈길을 끈다.

평소 청렴한 몸가짐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직원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이 구청장이 직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이런 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천구 한 간부는 “지난 4월 이 구청장께서 아들 결혼식을 했는데 알리지 않았는데도 이런 사실을 안 간부들이 비서실을 통해 작은 성의를 담은 축의금을 전달했는데, 이를 뒤 늦게 안 구청장께서 비서실장을 통해 돌려보냈다”고 전했다.

이런 사실을 알려지면서 팀장 등 직원들도 축의금을 전달할 부담에서 벗어나게 됐다.

또 다른 한 간부는 “이 청장께서는 항상 솔선수범하며 직원들에게 부담을 주는 일은 하지 않으신 분”이라며 “이번 아들 결혼식 축의금을 돌려준 것도 이런 평소 태도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토목시공기술사이면서 도시계획박사학위를 갖고 있는 학구파인 이 구청장은 민선 8기 양천구청장에 취임하면서 목동 일대 재건축을 2~3년 앞당긴 실력을 보여 주민들로부터 박수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국제기준 개정안에 따르면 김포공항 반경 약 11~13km에 이르는 지역을 ‘수평표면’으로 분류, 45m·60m·90m 등으로 고도를 제한하겠다는 것으로, 이 기준이 국내법에 반영될 경우 현재 비규제 지역이었던 양천구 목동을 포함해 수도권 서남부 지역 전체가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며 강력히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

청렴한 목민관 자세를 보여 직원들로부터 존경을 받은 이기재 양천구청장이 공직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2. 2비예나 트리플크라운
    비예나 트리플크라운
  3. 3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4. 4지성 판사 이한영
    지성 판사 이한영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