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포토] 농협, 'Taste Rice, Taste Korea!' 체험행사

이데일리 김태형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23일 경기 이천 외국인근로자 취업교육장에서 외국인 근로자 쌀 소비 촉진을 위한 'Taste Rice, Taste Korea!'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험행사에는 농축산업 미얀마 근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세계인 아침밥 먹기 특강 ▲주먹밥 만들기 체험 ▲쌀 가공식품 맛보기 체험 및 쌀 소비 행동목표 설정 ▲쌀 소비 포토존 인증샷 촬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체험영상과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해 본국과 국내의 미얀마 근로자들에게 공유하는 등 미얀마 커뮤니티를 활용한 문화 교류를 유도하고, 참여한 모든 근로자에게는 쌀로 만든 간식 꾸러미를 증정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미얀마 근로자는 “한국 쌀로 만든 맛있는 음식들이 다양하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 주먹밥은 만들기 간편해 일할 때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농축산업 외국인근로자 취업교육 시 쉬는시간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세계인 아침밥 먹기 등 한국 쌀과 쌀 가공식품을 알릴려고 한다. 이를 통해 한국 생활 중 쌀 소비를 늘리고, 더 나아가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지속적인 한국 쌀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농협 농촌지원부 김진욱 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김밥 등 K-푸드가 유행하면서 한국 쌀과 쌀로 만든 가공식품의 선호도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며 “농촌의 외국인 근로자들과 한국은 쌀 문화를 매개로 이어진 만큼, 한국 쌀의 관심을 높이고 쌀 가공식품 중심의 경험을 확대해 장기적인 쌀 수출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3. 3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4. 4유재석 횡령 논란
    유재석 횡령 논란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