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포토] 농협, '식품·기기전시회' 쌀 홍보관 운영

이데일리 김태형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24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2025 식품·기기전시회」에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농협경제지주와 (사)대한영양사협회가 지난 2일「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처음 협력한 사례로, 전국 영양사 및 식품업계 관계자 등 3,000여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영양사협회와 공동 개발한 쌀 중심 급식 레시피 4종(누룽지피자, 쌀전병말이, 쌀국수크림파스타, 밥스테이크) ▲전국 팔도 농협쌀 대표 브랜드(대상 : 횡성쌀 어사진미) ▲농협 쌀 가공식품 10여 종 등을 전시하고, 급식 식단 활용 방안을 제안하는 QR 연계형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쌀 영양성분, 품종별 식미도표 등의 정보 제공과 쌀 퀴즈 룰렛 이벤트를 통해 우리 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활 속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영양 전문가인 영양사와 급식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쌀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과 쌀 소비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과 현장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4. 4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5. 5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