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공무원 노조, 소비쿠폰 문제에 "공무원 혹사…광주시장 사과를"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 24일 광주 북구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공무원들이 소비쿠폰 현물카드에 스티커를 붙여 색상을 교체하고 있다.


공무원 단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카드 색상 통일 작업과 관련해 광주시가 일선 공무원을 혹사시켰다며 강기정 시장의 공식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전국공무원노조 광주지역본부(공무원노조)는 오늘(24일) 성명을 내 "시민에 대한 사과뿐 아니라 밤늦게까지 고생한 공직자에게도 마땅히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무원노조는 "이재명 정부의 민생회복지원금이 색깔 논란으로 인해 순식간에 계급과 계층을 나누는 '카스트'가 됐다"며 "강 시장은 카드 색을 통일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밤 9시에 도착한 스티커를 기다려 자정 가까이 퇴근하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노조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가 큰 상황에서 비상근무와 수해 복구로도 바쁜 직원들에게 '오늘까지 작업하라'며 혹사시키는 상황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제 식구도 이렇게 못 챙기면서 어떻게 140만 시민을 품겠다는 말인가"라고 질타했습니다.

또 "이번 문제의 원인은 강 시장의 독선적인 행정과 폐쇄적인 관료문화에 있다"며 "사과와 함께 남은 임기만큼이라도 깊은 성찰을 통해 인권도시 광주에 걸맞은 시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광주시는 소득 수준별 소비쿠폰 현물 카드 색상을 달리해 물의를 빚고 한 가지 색상으로 통일하겠다는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긴급하게 밤샘 작업에 동원된 공무원들이 수해 복구 현장 지원에 이어진 업무 과다를 호소하면서 내부게시판을 통해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3. 3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4. 4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5. 5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