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국힘, 신임 법률자문위원장에 곽규택…주진우 사퇴로 공석

더팩트
원문보기

당협위원장, 당대표·최고위원 출마 시 사퇴 예외
예비경선에 일반 여조 50% 반영도 비대위 의결


국민의힘이 24일 신임 당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에 곽규택 의원을 임명했다. 기존 위원장이던 주진우 의원이 당 대표 선거 출마로 인해 공석이 생긴 데 따른 결정이다. /남윤호기자

국민의힘이 24일 신임 당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에 곽규택 의원을 임명했다. 기존 위원장이던 주진우 의원이 당 대표 선거 출마로 인해 공석이 생긴 데 따른 결정이다. /남윤호기자


[더팩트ㅣ국회=이하린 기자] 국민의힘이 24일 신임 당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에 곽규택 의원을 임명했다. 기존 위원장을 맡고 있던 주진우 의원이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면서 공석이 생긴 데 따른 결정이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현 주진우 법률위원장의 당 대표 출마로 인해 새로운 법률자문위원장에 곽규택 의원을 임명했다"고 했다. 광주(안태욱), 대전(이상민), 충북(엄태용) 3개 지역에서 시도당위원장도 추가 선출됐다.

당 대표 및 최고위원의 선거와 관련해 후보자 등록 시 사퇴해야 하는 당직에서 '당협위원장'이 제외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기존에도 이런 식으로 운영해왔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명확히하고 오해를 방지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비대위에서는 예비경선 룰도 확정됐다. 기존 당헌·당규에 따라 본 경선과 결선에서는 책임당원 80%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 20%로 진행된다. 다만 이번 예비경선(컷오프) 단계에서는 책임당원 50%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 50%를 반영한다.

또 청년 최고위원 선출 시 만 45세 미만의 청년 책임당원만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박 수석대변인은 "청년들의 목소리가 지도부 선출에 좀 더 직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마련한 장치"라고 했다.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