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UH-60 군용헬기 화재 진화장비 개선…대용량 물탱크 도입

연합뉴스 김호준
원문보기
방사청 "군의 재난 대응 능력 크게 향상"
UH-60 헬기 기존 화재진화 장비(포천=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24일 오후 경기도 포천시 육군 제3군사령부 15항공단 201대대 비행장에서 열린 산불진화 훈련에서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소속 UH-60 블랙호크 헬기가 바구니의 물을 화재지점에 뿌리고 있다.2009.2.24 rao@yna.co.kr

UH-60 헬기 기존 화재진화 장비
(포천=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24일 오후 경기도 포천시 육군 제3군사령부 15항공단 201대대 비행장에서 열린 산불진화 훈련에서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소속 UH-60 블랙호크 헬기가 바구니의 물을 화재지점에 뿌리고 있다.2009.2.24 ra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방위사업청은 육군이 운용 중인 UH-60 헬기의 화재진화 장비 성능개선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UH-60은 양동이 형태의 물통을 헬기에 매달아 저수지나 강에서 물을 퍼 올린 뒤 화재 발생지점에 투하하는 '밤비바켓'이라는 화재진화 장비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 장비는 긴 노즐이 기체 아래로 노출돼 이동 중 지형지물과 충돌할 위험이 있고, 물을 퍼 올린 뒤 이륙할 때 기체 안전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방사청은 기체 외부에 부착하는 1천600ℓ 용량의 밤비바켓을 기체 내부에 부착할 수 있는 3천218ℓ 대용량 물탱크로 교체했다.

박정은 방사청 기반전력사업지원부장은 "이번 UH-60 헬기 화재 진화장비 성능개선으로 화재 진화 임무수행능력과 비행 안전성이 높아져 군의 재난 대응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hoj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