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상보] 국제유가, 무역협상 기대 속 약보합⋯WTI 0.09%↓

이투데이
원문보기
미ㆍEU 무역협상 타결 임박 관측


미국 텍사스 미들랜드에서 석유 펌프잭이 작동하고 있다. 텍사스(미국)/AP연합뉴스

미국 텍사스 미들랜드에서 석유 펌프잭이 작동하고 있다. 텍사스(미국)/AP연합뉴스


국제유가는 2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무역협정 낙관론에 하락세가 진정되며 약보합세를 나타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물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 대비 0.06달러(0.09%) 내린 배럴당 65.25달러에 마감했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9월물 브렌트유는 0.08달러(0.12%) 떨어진 배럴당 68.51달러로 집계됐다.

18일부터 4거래일 연속 아래를 항했으나 이날은 낙폭이 제한되며 안정세를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전일 일본과 무역협정이 성사됐다고 밝힌 데 이어 유럽연합(EU)과도 타결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자 투자심리를 개선시킨 영향이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과 EU가 EU산 수입품에 15% 관세를 부과하는 무역 합의에 근접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이에 협상 기한인 8월 1일을 앞두고 미국과 주요국 간 협상 타결이 잇따를 것이라는 기대를 키웠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의 원유 재고 데이터도 유가를 지지했다. EIA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 원유 재고는 320만 배럴 감소해 4억1900만 배럴로 집계됐다. 이는 애널리스트 예측치 160만 배럴보다 더 많이 줄어든 것이다.

아울러 미중 간의 무역협상을 앞두고 시장은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전일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미국과 중국이 28~29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트럼프 집권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3번째 고위급 무역 회담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투데이/이진영 기자 (min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