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경주시, 경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세계일보
원문보기
내달 SMR 국가산단 설명회·APEC 연계 포럼 등 유치 전략 공유
경주시는 경북도와 함께 지난 21일 경주시청 내 대회의실에서 ‘경북도 투자활성화 시·군 순회간담회’를 열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 투자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이남억 경북도 공항투자본부장, 손대기 경주시 기업투자지원과장, 경주상공회의소 관계자, 관내 기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21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북도 투자활성화 시·군 순회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손가락 하트 포즈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21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북도 투자활성화 시·군 순회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손가락 하트 포즈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이 자리에서 경주시는 현재 추진 중인 주요 투자유치 행사 계획을 소개했다.

대표적으로 △다음달 29일 서울에서 열리는 ‘경주 SMR국가산단 투자설명회’ △‘Invest Korea Summit 2025’와 연계한 ‘APEC 회원국-경북도 투자포럼’ 개최 등이 포함됐다.

또한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개정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등 지역 투자환경 개선을 위한 주요 현안도 공유됐다.

참석한 기업들은 △기존 산업단지의 기반 인프라 확충과 개선 △기업 투자 및 지원 관련 정보 공유 채널 개설 등을 건의했으며, 이에 대한 실질적인 행정 지원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손대기 경주시 기업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경북도와 함께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 유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