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벤큐코리아, 팬톤과 함께 ‘2025 디자인뷰 어워드’ 개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벤큐코리아(대표 소윤석)는 디지털 아트 및 영상 콘텐츠 분야의 디자인 공모전 ‘2025 벤큐코리아 디자인뷰 어워드 with 팬톤’을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의 순환’을 주제로, 창작자들이 성장과 진화를 상징하는 시각 언어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공모 주제와 연계된 공식 지정 색상은 팬톤이 선정한 ‘PANTONE 6184 C’로, 팬톤 특별 부문 응모 시 이 색상 또는 연계된 팔레트를 활용해야 한다.

벤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사 디자인뷰 모니터 브랜드의 철학과 팬톤이 강조하는 색채 표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신진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의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응모는 오는 8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수상작은 10월 중 벤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모 부문은 디지털 일러스트 및 시각 디자인을 포함한 디지털 아트 부문, 애니메이션 및 모션그래픽을 중심으로 한 영상 콘텐츠 부문, 그리고 팬톤 컬러 팔레트를 활용한 팬톤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팬톤 부문 수상자에게는 팬톤 커넥트 1년 구독권, 컬러 브릿지 세트, 포뮬러 가이드 등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도구가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 1인에게는 전문가용 32인치 4K 모니터 ‘PD3225U’와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인, 우수상 2인을 포함한 총 5명의 입선자가 선정된다. 이들 모두에게 수상 인증서가 수여되고, 2026년 중국에서 개최될 벤큐 디자인뷰 어워드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상위 3인은 해당 전시회 참관 비용도 지원받는다.

공모전 심사는 업계 전문가와 현업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는다. 홍익대학교 김찬수 교수, 디자인 스튜디오 우트 크리에이티브 공동대표 고성우·박성우, 일러스트레이터 허성무 작가, 팬톤 LCC 제프 팅 이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창작물의 예술성, 주제 적합성, 색채 활용력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소윤석 벤큐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팬톤과의 협력을 통해 색상의 중요성과 정확한 디스플레이 기술이 창의적 작업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를 다시 한 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중국에서 시작된 벤큐 디자인뷰 어워드는 격년제로 열리는 디지털 디자인 공모전으로, 팬톤을 비롯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하며 디자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 2026년에는 인도 지역이 새롭게 참여하면서 한중일 3국에서 글로벌 플랫폼으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