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中 ‘흑백요리사’ 표절 의혹…넷플릭스 “판권 판 적 없어”[공식]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흑백요리사' 유사한 프로그램 텐센트서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중국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와 유사한 예능을 제작해 표절 의혹이 불거졌다.


넷플릭스 측 관계자는 23일 이데일리에 “‘흑백요리사’ 판권을 판 적이 없고 대응은 내부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중국 OTT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 측은 최근 새 예능 프로그램 ‘이판펑선’을 공개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이 ‘흑백요리사’와 비슷한 구성을 내세우며 표절 의혹에 휩싸였다.

‘한 끼로 신이 된다’는 뜻을 가진 이 프로그램은 100명의 셰프들이 불, 칼, 솥을 들고 대결을 펼친다는 콘셉트다. 그러나 대결 구도와 세트의 구성, 심사 방식 등이 ‘흑백요리사’와 유사하다는 지적이다.

지난해 9월 첫 방송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은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10(비영어 TV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했으며 제6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예능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며 인기와 작품성을 증명하기도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