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Z폴드' 흥행 힘입어 도우인시스 첫날 39% 상승

매일경제 김대은 기자(dan@mk.co.kr)
원문보기
접이식 휴대전화(폴더블폰) 부품을 만드는 도우인시스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7' 흥행에 힘입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다만 이날 코스닥의 전반적인 약세 탓에 다른 폴더블폰 관련주는 그간의 상승 랠리를 마치고 하락세로 전환했다.

23일 코스닥에서 도우인시스는 공모가 대비 38.59% 오른 4만4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장 초반에는 84.38% 급등한 5만9000원까지 도달했으나 이후 국내 증시 전반의 약세와 함께 상승세가 둔화했다.

금융투자 업계에서는 이달 초 발표된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 7의 흥행이 도우인시스의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진단을 내놓고 있다.

현재 도우인시스는 폴더블폰용 초박막 강화 유리를 삼성전자, 구글, 샤오미 등에 공급하고 있는데 향후 애플 등 다른 회사도 폴더블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 Z 폴드 7은 20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역대 시리즈 중 처음으로 플립의 사전예약 수를 넘어섰다.

이에 국내 증시에서도 갤럭시 Z 폴드 7 발표를 전후로 관련 종목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가령 KH바텍은 이달 들어 주가가 20% 이상 올랐다. 이외에도 비에이치는 35%가량 상승했으며, 파인엠텍은 70% 이상 뛴 바 있다. 다만 이달 들어 크게 올랐던 이들 종목 역시 국내 증시 전반의 약세와 더불어 이날 하락세로 전환했다.

KH바텍은 개장과 함께 전일 대비 상승한 1만2930원에 거래됐으나, 이후 코스닥 전반에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지며 전일 대비 1.96% 하락한 1만251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같은 이유로 비에이치(-2.71%), 파인엠텍(-3.53%), 이녹스첨단소재(-3.78%) 역시 그간의 상승 랠리를 마치고 이날 하락세로 전환했다.

[김대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