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정구, 청소년문화예술 경연대회 '금정樂스타' 개최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윤일현)에서 민간위탁운영(대동대학교) 중인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금정구 청소년문화예술 경연대회 '금정락(樂)스타'를 개최했다.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는 2023년에 시작돼 올해는 3회차를 맞이했다.

대동대학교 한울관 D'Art 홀 1층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교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연이 진행됐으며, 뜨거운 응원과 열기 속 3개 팀이 시상의 영광을 누렸다.

관내 8개 중학교 40명의 학생이 경연에 참여했으며 대상팀은 하반기 금정희망함성축제에서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르게 된다.

금정구 청소년문화예술 경연대회는 1회성으로 운영된 사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무대를 위해 4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배우고 연습해 일궈낸 대회이다.

3월에 경연 참가 학교와 학생팀을 모집해 4월에서 7월 사이에는 팀별 멘토가 매칭돼 학생들에 밴드, 댄스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경연대회를 운영한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금정구와 대동대학교가 협약 체결해 위탁 운영 중이며, 지역사회와 학교와의 활발한 연계를 통해 금정구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체험으로 삶을 설계하는 것을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금정구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본인의 끼를 발산하고 다채로운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대를 마련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4. 4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5. 5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