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5.8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 유엔개발계획(UNDP)과 베트남 사회문제 AI로 해결한다

전자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베트남 하노이 UN 그린원 사무소에서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라므라 하리디 UNDP 상임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베트남 하노이 UN 그린원 사무소에서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라므라 하리디 UNDP 상임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가 유엔개발계획(UNDP)과 '인공지능(AI) 기반 지속 가능 사회 혁신과 지역 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베트남 하노이 UN 그린원 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와 라므라 하리디 UNDP 베트남 상임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UNDP의 개도국 지원 프로그램 'AI for Social Good' 이니셔티브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다.

양측은 기후 변화 대응, 포용적 공공 서비스 확대, 거버넌스 개선 등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협력 목적으로 AI의 안전하고 책임 있는 활용을 위한 기준과 원칙을 공유하고, 베트남 사회에 적합한 윤리적 활용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AI 거버넌스와 윤리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정책 수립과 실무 적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을 추진한다.


아울러 베트남 내 주요 사회 현안인 △지뢰 제거 △대기 오염 완화 △공공 보건 개선 등에 AI를 적용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UNDP는 베트남 정부기관과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 지뢰 데이터 정책·거버넌스 체계를 맡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 분석, 예측 모델링, 지능형 자동화 기술을 통해 연구의 효과성과 정책 성과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중부 지역에 남아 있는 불발탄·지뢰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폭발물 발견시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UNDP와 협력해 베트남 사회의 실제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기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운 탁류 제작발표회
    로운 탁류 제작발표회
  2. 2프랑스 팔레스타인 국가 인정
    프랑스 팔레스타인 국가 인정
  3. 3대통령 E-4 비자
    대통령 E-4 비자
  4. 4배임죄 폐지 공방
    배임죄 폐지 공방
  5. 5전광훈 딸 압수수색
    전광훈 딸 압수수색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