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한투자證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청사진 공유…목표가↑”

뉴시스 배요한
원문보기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23일 헥토파이낸셜에 대해 "스테이블코인 청사진을 제시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 확장에 나서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1000원에서 3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현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은행망과의 연계성과 정산에 특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헥토파이낸셜은 신뢰성 높은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가맹점·발행사를 연결하는 유통사 역할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경 간 결제 및 정산에서 스테이블코인 활용 수요가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헥토파이낸셜은 다수 글로벌 PSP사의 크로스보더 정산 파트너로서 강점이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헥토파이낸셜은 기술적 기반 완성, 해외 지급결제 네트워크 확보, 현지 라이선스 취득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일본 법인 설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

박 연구원은 "헥토파이낸셜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51억원, 영업이익은 3% 상승한 37억원으로 예상된다"며 "매출 내 PG 비중 확대, 신사업 관련 인력 채용, 휴대폰결제 충당금(약 19억원) 반영 등으로 수익성이 다소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목표 PER(주가수익비율) 17.9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3만1000원(무상증자 기준가 반영 전)으로 상향했다"며 "이는 스테이블코인 관련 기대감을 반영해, 지난해 초 STO 등 신사업 기대감이 반영됐던 시기의 밸류에이션을 적용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한편 헥토파이낸셜은 지난 10일 유동성 개선을 위해 1주당 신주 0.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오는 25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9일이다. 발행주식 수는 945만주에서 1397만주로 증가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2. 2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3. 3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4. 4브레그먼 컵스 계약
    브레그먼 컵스 계약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