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3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남부발전·캠코·BPA 등 공공기관 갑질 근절 공동선언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청렴웨이브로 공공기관 윤리경영·청렴 구현 다짐

(왼쪽부터)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 윤명규 주택도시보증공사 경영전략본부장, 정정훈 캠코 사장, 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 김종덕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이 갑질 근절 공동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왼쪽부터)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 윤명규 주택도시보증공사 경영전략본부장, 정정훈 캠코 사장, 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 김종덕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이 갑질 근절 공동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부산항만공사(BPA)·주택도시보증공사·한국수산자원공단이 22일 '갑질근절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5개 공공기관은 지난해 6월 윤리경영협의체인 청렴웨이브를 발족하고 윤리·인권 경영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 지역사회 윤리·청렴 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선언식은 갑질 근절을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로 막을 올렸다. 이어 청렴웨이브 소속 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여 '갑질근절 공동 선언'을 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선언식 후 김미경 스타강사가 '갑질 근절' 특별 강연을 펼쳤다. 조직 내 소통과 존중의 중요성, 건강한 리더십 문화의 필요성에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건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가 공공기관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소통과 존중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갑질 근절에 앞장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공동 선언을 계기로 기관 간 윤리경영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갑질 없는 깨끗한 공직문화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