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9.4 °
JTBC 언론사 이미지

'큐브 신인' 나우즈, '프로블럼 차일드' 퍼포먼스 비디오 '화제'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나우즈(NOWZ)가 새 앨범에서 세 번째 변신에 나섰다.

지난 18일 공개한 나우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 첫 미니 앨범 '이그니션(IGNITION)'의 수록곡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 퍼포먼스 비디오가 연일 관심을 끌고 있다. 폭발적인 안무와 50명에 이르는 메가 크루가 함께한 대규모 퍼포먼스는 나우즈의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계기가 됐다.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는 '정답'이라는 틀을 벗어나 타인의 기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인정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트한 킥과 스네어, 하이햇 리듬 위에 중독성 강한 훅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거친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한 트랙인 만큼 나우즈는 앨범 녹음 당시 가장 어려웠던 곡으로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를 꼽았다.

나우즈는 "와일드하고 날것의 느낌이 필요한 곡이었다. 꾸며낸 사운드가 아니라 진짜 야성적인 에너지를 담아야 해서 쉽지 않았다"며 "지르는 파트도 많고, 거칠게 긁는 창법도 필요했다. 곡이 어려워서 녹음 전에 웃을 수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는 팬쇼케이스에서 첫선을 보인 뒤 팬들의 활동 요청이 잇따랐다. 팬쇼케이스 현장의 열렬한 반응은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되면서 불을 댕겼다. 특히 인기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참여한 안무는 곡과 어우러지면서 나우즈만의 하이엔드급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나우즈는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 후렴구 안무는 파워풀 하지만 장난끼 넘치는 표정과 각자 개성있는 제스처가 돋보이는 파트다"면서 포인트를 짚었다. 또한 "힘이 넘치는 곡이기 때문에 안무와 곡이 합쳐졌을 때 뿜어내는 시너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나우즈는 이번 앨범에서 소속사 직속 선배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프로듀싱한 선공개 싱글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에 이어 록 장르에 도전한 타이틀곡 '에버글로우(EVERGLOW)' 그리고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프로블럼 차일드(Problem Child)(문제아)'까지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나우즈는 이번 주에도 음악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미니 1집 '이그니션(IGNITION)' 활동을 펼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2. 2US오픈 결승 알카라스
    US오픈 결승 알카라스
  3. 3손흥민 새로운 도전
    손흥민 새로운 도전
  4. 4고현정 사마귀 연기
    고현정 사마귀 연기
  5. 5트럼프 관세
    트럼프 관세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