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함양군 중학생 해외어학연수단 "영국 go~go~"

프레시안 김동수 기자(=함양)(kdsu21@naver.com)
원문보기

[김동수 기자(=함양)(kdsu21@naver.com)]
경남 함양군이 주최하는 중학생 해외어학연수단 30명(학생 29명 인솔자 1명)이 22일 미래를 향한 기대감을 안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영국으로 출국했다.

이번 어학연수는 22일부터 8월 6일까지 14박 16일간 진행되며 영어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1차·2차 전형을 거쳐 선발된 지역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9명이 이번 연수의 최종 주인공으로 선발 과정은 시작부터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군은 연수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지난 11일 사전 설명회를 가지고 준비를 마쳤다.

▲중학생 해외어학연수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함양군

▲중학생 해외어학연수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함양군


연수단은 영국 로체스터 일원에서 2주간 몰입형 어학 프로그램과 깊이 있는 문화탐방에 참여하게 된다. 1주 차에는 현지 홈스테이를 통해 영국 가정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2주 차에는 영국 명문 사립학교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된다.

특히 연수가 진행되는 '킹스 스쿨'은 1400년의 전통을 지닌 명문 사립학교로 다국적 학생들과 함께 수준 높은 영어 수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연수 기간 중 다양한 방과 후 활동과 주말 탐방을 통해 영국 런던·로체스터 등 주요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방문하고 세계적인 명문 옥스퍼드 대학가를 탐방하며 학업 동기를 고취하고 폭넓은 시야를 확보할 기회를 가진다.

출국 당일 군 관계자들은 군청 광장에 모여 학생들을 따듯하게 배웅하며 "새로운 환경에서의 경험이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며 격려했다.

연수단은 모든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오는 8월 6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며 같은 날 오후 11시경 함양에 도착할 예정이다.

[김동수 기자(=함양)(kdsu21@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