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완도군, 대한민국 환경 대상, 탄소 중립 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완도군이 지난 18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 행정 탄소중립 분야의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신우철 완도군수가 직원들과 환하게 웃으며 포퍼먼스를 취하고 있습니다.사진제공 완도군

완도군이 지난 18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 행정 탄소중립 분야의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신우철 완도군수가 직원들과 환하게 웃으며 포퍼먼스를 취하고 있습니다.사진제공 완도군


완도군이 지난 18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 행정 탄소중립 분야의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신우철 완도군수가 직원들과 환하게 웃으며 포퍼먼스를 취하고 있습니다.사진제공 완도군[전남 완도=팍스경제TV]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지난 18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 행정 탄소중립 분야의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 환경 대상'은 대한민국 환경 대상 위원회와 환경 미디어가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 공공단체, 지자체, 단체, 개인을 선발하고 있으며,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환경 분야 상입니다.

완도군은 해조류 양식 기반의 탄소 흡수원 확대를 위한 노력, 해양 쓰레기 통합 관리 체계 구축, 바다 숲 조성 등 해양 환경 보전 및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아울러 해양 환경미화원과 찾아가는 친환경 정화 운반선 운영, 해조류 부산물 재활용 등 자원 순환형 해양 정화 인프라 구축, 효성그룹·한국전력과 함께 바다 숲 조성 및 잘피 이식 등 바다 생태계 보전 활동, 미 항공우주청(NASA)과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 중립을 위한 해조류 블루카본 인증 협의 등의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은 대한민국 청정 바다 수도이자 수산 1번지로서 군민 삶의 터전이자 미래 세대에 물려줄 소중한 자산인 바다를 지키고,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완도군은 국내 최대 해조류 생산지, 해조류 기반 해양바이오산업 선도 지자체로 2026년에는 해조류를 주제로 한 2026 Pre완도 해조류박람회, 2028년에는 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