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7 °
테크M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파트너 전용 사이트 '파트너 플레이스' 개편

테크M
원문보기
[배수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 등 카카오 T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전용 사이트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이트를 이용하는 공급자 파트너들이 직접 투표와 콘텐츠 제안 등을 할 수 있는 '참여공간'이 마련됐다.

파트너플레이스는 '함께 달리는 성장 마라톤'이라는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들과의 상생 목표 아래 각 공급자들이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수익 개선 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파트너 전용 공간이다. 지난해 6월 오픈 후 1년간 교육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자들이 확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을 이어왔다.

이번 참여공간의 오픈은 지난 1년간 운영 경험을 토대로 파트너들이 상호 의견을 교류 및 공감대를 형성하며, 회사에도 각종 제안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내부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파트너플레이스 참여공간에는 먼저 파트너로서의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이나 운행 상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선택하고 다른 파트너들의 선택도 함께 볼 수 있는 투표 공간이 마련됐다. 또 교통안전이나 운행 수칙 등 실무 기반 정보를 간단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퀴즈 콘텐츠도 업로드된다. 제안 코너에서는 원하는 투표 주제나 필요한 콘텐츠, 교육에 대한 제안 등을 자유롭게 남길 수도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파트너들의 참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상생의 효과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 관계자는 "택시, 대리 등 주로 혼자 일하는 환경에 놓인 파트너들은 업무 특성상 같은 일을 하는 파트너들 간에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편"이라며 "여기에 더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입장에서도 파트너 의견 수렴 창구를 통해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보다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참여공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학자 특검
    한학자 특검
  2. 2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3. 3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4. 4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5. 5안영규 2년 재계약
    안영규 2년 재계약

테크M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