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2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3월 30만 원 이어 7월부터 20~45만 원 받는 고흥군민들

노컷뉴스 전남CBS 고영호 기자
원문보기
공영민 고흥군수 ,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현장 점검
공영민 군수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현장에서 주민과 만나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공영민 군수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현장에서 주민과 만나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2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다.

고흥군의 이번 소비쿠폰 1차 지급은 1인당 최저 20만 원에서 최고 45만 원까지며, 오는 9월 12일까지 신청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 군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지난 15일 개통한 콜센터에도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지급 첫날인 21일 고흥읍사무소를 방문해 현장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근무 직원을 격려했다.

군민들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비쿠폰을 가급적 11월 말까지 적극 사용해 달라"고 밝혔다.

고흥군은 소비쿠폰을 받은 주민들이 "지난 3월 고흥군에서 지급된 민생회복지원금도 농자재 구입 등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도 가족 외식 등에 알차게 사용할 계획"이라고 감사함과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역사랑상품권과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지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내에서만 가능하다.


사용이 제한된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는 마트, 전통시장 등 지역 내 가맹점 및 30억 원 이하의 영업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경기회복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된 만큼 침체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흥군은 "군민 편의를 위한 찾아가는 현장 지급을 오는 7월 28일부터 추진하며, 8월 초까지 전체 대상자의 80% 이상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며, "대상자라면 한 분도 빠짐없이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