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대전과학문화거점센터, '2025 K-사이언스월드 과학관광' 투어 시작

전자신문
원문보기

대전시는 '2025 K-사이언스월드 과학관광' 프로그램이 첫 투어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2025 K-사이언스월드 과학관광은 2028년 준공될 복합과학체험랜드를 연계한 과학관광 패키지 개발에 앞서 기존 운영되던 대전통합과학관광프로그램을 연계해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확장 운영한다.

과학수도 대전의 대표 정부출연연구소와 과학기업, 관광 명소 및 문화시설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과학·문화·예술·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했다.

일자별로 방문 코스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참가자는 관심 분야에 따라 원하는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 참여기관은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천문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KAIST, 넥스페리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지엔소프트, 바이오니아 등 대전 주요 과학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또 엑스포과학공원, 성심당, 한밭수목원, 한빛탑 카페비노, 대전드림아레나, 대전시립미술관 등 지역 대표 관광·문화 명소 탐방이 과학관광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대전의 마스코트 '꿈씨패밀리'로 랩핑한 전용 관광버스를 이용한 투어로 다른 지역에서 온 관람객도 친근하게 과학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학교, 일반인, 관공서가 대상이며, 11월까지 운영한다. 기관 참가자는 무료로 진행하며, 일반인은 소정의 참가비를 납부 후 신청할 수 있다.


1차 프로그램은 하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운영하며, 2차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0시 축제 기간인 8월 8~9일, 15~16일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카이스트 진로 진로멘토링과 0시 축제 관람 등 체류형 투어로 진행한다.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 및 대전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가능하다.


손철웅 대전시 미래전략산업실장은 “2025 K-사이언스월드 과학관광은 대덕연구개발특구를 비롯한 대전의 과학 인프라를 관광과 접목한 전략적 콘텐츠”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은 물론 전국 과학에 관심 있는 관광객들이 대전을 찾고, 과학수도 대전의 위상을 직접 체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김병기 윤리감찰 지시
    김병기 윤리감찰 지시
  3. 3문재인 정부 청와대 복귀
    문재인 정부 청와대 복귀
  4. 4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5. 5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