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새 물결을 포착하라'…제22회 EBS국제다큐영화제 슬로건 공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원문보기
EBS 제공

EBS 제공



제22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5')가 오는 8월 25일 개막을 앞두고 올해 행사의 슬로건 '새 물결을 포착하라'(Seize the New Wave)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슬로건은 AI 기술을 과감히 적용한 작품을 포함해 애니메이션과 드라마적 문법 등으로 다큐멘터리의 지평을 새롭게 넓힌 작품들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EIDF2025는 슬로건과 함께 청량한 바다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포스터도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새 물결'에 대한 동시대적 감각을 스미듯 밀려와 흩어지는 파도의 색채감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바다는 부서지고 합쳐지기를 반복하는 파도 아래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능성의 공간, 거대한 흐름을 만들어내는 생명의 원천으로 상징됐다.

포스터에 표현된 청록과 연분홍의 부드러운 보색 대비는 다큐멘터리가 담아내는 날카로운 시선과 애정 어린 공감 사이의 긴장을 시각화한다. 주요 기법으로는 비트맵 아트가 사용됐다. 비트맵은 정보값을 가지는 가장 작은 디지털 화면 요소 '화소(픽셀)'로 이루어진 점방식의 자료구조다.

포스터를 디자인한 이영현 작가는 "화소가 모여 이미지를 직조하듯,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관람하는 시선 하나하나가 거대한 흐름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제기하며, 각 작품과 관객이 함께 영화제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04년부터 '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목표로 스물두 해 동안 달려온 EIDF2025는 오는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행사 기간 동안 고양시와 서울시에서 관객 및 영화인들과 만나고, EBS 1TV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