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Z 폴드·플립7 사전예약 개통…통신 3사 고객 유치 경쟁 본격화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원문보기


SKT, 30~40대 고객 폴드7 선택 집중…자급제 파손보험 출시
KT, 미리보상·더블 스토리지로 단말 부담↓…데이터 2배 제공 'Y덤'
LGU+, 삼성케어·AI 구독 서비스 결합…워치8 할부금 전액 할인

모델이 서울 종로구 KT플라자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체험하고 있다./KT

모델이 서울 종로구 KT플라자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체험하고 있다./KT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사전예약 개통이 22일부터 시작됐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각 사만의 혜택을 앞세워 고객 확보 경쟁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날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사전예약에서 폴드7 비중이 전체 예약의 66%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예약 고객의 60% 이상은 30~40대였으며, 색상은 제트블랙과 블루 쉐도우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SKT는 'T PREMIUM 삼성카드' 및 통신비 자동이체 카드 조합으로 최대 168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급제 고객을 위한 월 8,200원 'T 올케어플러스 파손 F7' 보험도 출시해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2년 후 기존 단말 반납 시 최대 50만 OK캐쉬백을 제공하는 기변 프로그램 'T 나는 폰교체 폴더블7'을 새로 내놨다. 갤럭시 버즈·갤럭시 워치 할인과 OTT 3개월 무료 제공, T 멤버십 릴레이 할인 등 사후 혜택도 강화했다.

KT 역시 폴드7 사전예약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KT는 개통 즉시 출고가 50%를 보상해 구매 부담을 낮추는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워 고객 부담을 덜었다. 24개월 후 단말 반납 시 추가 보상과 보험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기본 저장용량을 두 배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피싱·해킹 피해 보장 '365폰케어', 데이터 2배 제공 'Y덤'(34세 이하 대상) 등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카드 제휴 할인도 제공한다. 'KT Super DC 롯데카드' 등을 통해 최대 약 110만원의 단말 및 요금 할인,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삼성케어 서비스와 자체 AI 구독형 상품을 결합해 차별화 전략을 택했다. 라이너·캔바를 포함한 '유독픽 AI' 상품을 6개월간 무료 제공하고, 폰교체·수리 보상·중고폰 보상·삼성케어까지 묶은 통합 관리 프로그램 '폰교체 패스'를 운영한다.

2년 후 단말 반납 시 최대 40% 보상하는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워치8 40mm 모델을 36개월 할부금 전액 할인해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사전예약에서는 폴드7 비중이 약 60%를 기록했고, 블루 쉐도우 색상이 인기를 끌었다. 안티딥보이스 기능이 적용된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기본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