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7.5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남원시,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 시민의 건강증진 위한 이용자 모집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남원시는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를 준공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이용자를 모집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 )

남원시는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를 준공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이용자를 모집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 )



[스포츠서울 ㅣ 남원=고봉석 기자] 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한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를 21일 체력단련실 이용자 모집을 시작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간 건강 격차 해소와 만성질환 예방을 목표로 한 소생활권 건강관리 거점시설로, 원스톱 건강관리 체계 구축과 통합 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의 이용 편의성을 위해 주차장과 주민 친화 공간인 쌈지공원 부지를 추가로 확보하며 약 19억 원의 시비를 증액, 총 7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보다 내실 있는 건강관리 인프라를 갖췄다.

센터 내에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체성분 분석기(인바디) 등 기초 건강측정이 가능한 통합관리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민 누구나 건강·영양·운동 상담을 통해 손쉽게 건강관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건강체험관, 비만관리프로그램, 한의약 기공체조 등 생애주기별 건강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슬로우 조깅·걷기 동아리 등 주민 주도형 건강실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건강관리를 실천하고 건강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통일교 의혹 수사
    민주당 통일교 의혹 수사
  2. 2감보아 보스턴 마이너 계약
    감보아 보스턴 마이너 계약
  3. 3이영택 감독 자신감
    이영택 감독 자신감
  4. 4의료 로봇 특허
    의료 로봇 특허
  5. 5손흥민 토트넘 작별 인사
    손흥민 토트넘 작별 인사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