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마포구, 간부·팀장 등 420명 대상 갑질 예방 교육

아시아경제 김민진
원문보기
박강수 서울 마포구청장은 21일 마포구청에서 열린 간부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무상 갑질 예방 교육'에 참석해 잘못된 관행 개선과 청렴 조직문화를 강조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간부 및 중간관리자 직무상 갑질예방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간부 및 중간관리자 직무상 갑질예방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박 구청장은 교육에 앞서 "간부와 중간관리자들은 우리 조직의 가교이자 핵심 동력이 되는 중요한 사람들"이라며, "여러분의 행동이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데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잘못된 관행 개선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해 다 함께 노력해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의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내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국·과·팀장 및 6급 무보직 공무원 420여명을 대상으로 21일과 오는 23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시 감사위원회 안전감사담당관 안전감사1팀장 박종원 강사가 강연을 맡아 공무원 행동강령을 비롯해 직장 내 갑질의 유형과 예방 방안, 실제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한편, 마포구는 올해 청렴 실무협의체 TF를 세 차례 운영하며 간부 모시는 날 폐지와 업무시간 외 업무지시 금지 등 실효성 있는 시책을 마련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2. 2김병기 측근 이지희
    김병기 측근 이지희
  3. 3트럼프 전용기 회항
    트럼프 전용기 회항
  4. 4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5. 5한동훈 징계 철회
    한동훈 징계 철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