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간]'우주의 코드 3·6·9'(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

아시아경제 소종섭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천부경과 고대사 전문 연구가인 이찬구 박사가 '우주의 코드 3, 6, 9-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도서출판 덕주)을 출간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엔 원(○)과 방(□)과 각(△)이 등장하고 K팝스타 로제의 '아파트'엔 우리 전통놀이 속 3, 6, 9의 리듬이 있다. 이 박사는 2021년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원·방·각을 보고 이 책을 준비하기 시작해 5년 만에 결실을 보았다. 한국의 수비학 코드인 '천부경'에는 원방각과 3, 6, 9와 천·지·인(天·地·人)이 모두 있다. 이것이 세계인의 가슴을 울리게 하는 한류의 핵심 원동력이자 키워드이다.

서양도 예외는 아니다. 세르비아 출신으로 미국으로 이주한 세계 최고의 발명가이자 물리학자인 니콜라 테슬라는 천부경에 등장하는 3, 6, 9 숫자가 우주의 열쇠라고 하면서, 이 숫자의 위대함을 깨닫는다면 우주의 비밀을 손에 넣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특별히 북경에서 발간된 전병훈의 천부경으로부터 탄허 스님, 원불교 김대산 종법사, 서예가 손경식, 주역학자 김석진 선생 등 대가들의 천부경 해석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운초 계연수가 100여 년 전 묘향산 석벽에서 탁본한 '천부경도(天符經圖)'의 수리를 3, 6, 9에 의해 처음으로 밝혀냈다. 이 박사는 오랜 세월 연구한 천부경과 테슬라 3,6,9의 비밀을 이 책에 자세히 풀어 놓았다. 3, 6, 9를 주제로 동서양이 어떻게 하나로 만나며, 나머지 1, 2, 4, 8, 7, 5는 어떻게 되는지도 독자들에게는 흥미로울 것 같다.

저자 이찬구 박사는 1956년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1983년부터 '천부경'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1985년부터 9년간 대산 김석진 선생 문하에서 '주역'과 사서를 공부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집필자이고, 한국철학사전 집필위원을 역임했다. '한단고기 선해' '주역과 동학의 만남' '천부경' 등이 있다. 현재 우하량고조선학술원(다음카페)을 운영하고 있다.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kumk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