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이유있는 건축' 전현무 "연예대상보다 정규편성 더 반갑다"

조이뉴스24 이미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이유 있는 건축' 전현무가 연예대상보다 정규편성이 더 반갑다고 말했다.

21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새 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지(이하 '이유 있는 건축')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현준 교수와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 소형준 PD가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방송인 전현무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교양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문수지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교양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문수지 기자]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2024년 8월 4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됐으며, 정규편성이 확정됐다.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과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MC로 발탁돼 시청자들을 건축의 매력 속으로 이끈다.

전현무는 "연예대상보다 정규편성이 더 반갑다. 프로그램이 살아남지 않은 시대에 독보적인 콘텐츠로 돌아오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파일럿을 하고 정규가 될줄 알았다. '이유있는 건축' 하고 난 뒤 '재미있는데 왜 안하냐'는 이야기를 꽤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연락이 와서 한달음에 달려와서 열일 제치고 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말했다.

그는 "내년이 건축 수도로 바르셀로나가 선정됐다. 시즌3를 한다면 거기서 오프닝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포부를 갖고 있다"고 프로그램 롱런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무현준'으로 활동하게 된다는 전현무는 "이런 콘셉트가 생겨서 영광스럽게 기회를 잡았다. 건축을 어렵게 생각하는데, 타사에서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런 건축물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정말 부럽다'는 말을 많이 한다. 유럽의 성당이나 유서 깊은 건축을 보면서 감탄한다"며 "우리나라에도 멋진 건축물이 너무 많다. 사연이 있고 미학적으로도 아름다운 건물이 많다"고 관전포인트를 이야기 했다.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오는 2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