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유노윤호, 수해 이웃에 5천만원 기부 "어려운 상황서 용기 잃지 말길"

조이뉴스24 이미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유노윤호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지난 19일 사랑의열매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번 성금은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이재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 임시 거주 지원, 생계비, 피해 복구 등 실질적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노윤호는 "갑작스러운 비 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상황에서 용기를 잃지 마시고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위로를 전했다.

유노윤호는 이번 기부 외에도 재난·재해 현장에 나눔을 실천해왔다. 2023년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천만 원 기부를 비롯해 2022년 동해안 산불, 2020년 코로나19 특별모금, 2019년 강원 산불 등에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유노윤호는 2022년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 사랑의열매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FC 임채민 영입
    용인FC 임채민 영입
  2. 2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3. 3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4. 4김영대 별세
    김영대 별세
  5. 5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