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2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경찰, '위장 전입·병원 갑질' 등 강선우 고발 6건 수사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정은경 코로나19 수혜주 의혹 수사도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더팩트 DB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강주영 기자] 경찰이 갑질 의혹 등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상대로 한 고발장 6건을 접수하고 수사에 나섰다.

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강 후보자와 가족 관련 주민등록법 위반과 공직선거법 위반, 형법상 교사·방조 혐의, 업무방해 등 고발장 6건을 접수하고 고발인 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강 후보자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가족을 지역구인 서울 강서구에 위장 전입시킨 의혹을 받고 있다. 강 후보자와 남편, 딸, 모친 등의 주민등록상 거주지는 서울 강서구 화곡동 A 아파트지만, 강 후보자를 제외한 가족들은 A 아파트가 아닌 서울 종로구 B 아파트와 C 오피스텔에 실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 후보자의 남편과 딸은 지난 2022년 6월 A 아파트에 전입신고한 날 B 아파트를 임차 계약했으며, C 오피스텔은 지난 2021년 4월 계약해 모친이 실거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강 후보자는 코로나19 발생 시기였던 지난 2023년 7월 가족이 입원한 서울의 한 종합병원을 방문해 국회의원 신분을 내세우며 방역 지침을 위반한 의혹도 받고 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관련 직권남용과 업무상 배임,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 혐의 고발장을 접수하고 수사 중이다.


정 후보자의 배우자 서모 씨는 정 후보자가 질병관리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던 지난 2020~2022년 코로나19 수혜주로 분류되는 창해에탄올 주식을 매수한 의혹을 받고 있다.

juy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