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테이지 언론사 이미지

평택시문화재단, 세계적 명성의 캐나다 어린이 전문 극단의 '글로브(Glob)' 공연 개최

뉴스테이지
원문보기
[뉴스테이지]

평택시문화재단은 오는 1일(금) 오후 7시 30분,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캐나다 어린이 전문 극단 '레 푸투쿠루(Les Foutoukours)'의 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감성 마임 서커스 '글로브(Glob)'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마임, 서커스, 광대극, 무용, 아크로바틱,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비언어 다원 예술극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Les Foutoukours'가 창작한 고품격 무대이다. 특히 언어의 장벽 없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포용적 공연으로 기획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문화 경험이 될 예정이다.

'글로브(Glob)'는 따뜻하고 푹신한 외형의 두 캐릭터가 무대 위에서 펼치는 유쾌하고도 감동적인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말없이도 관객의 웃음과 눈물을 자아내며 소중한 순간들을 직관적이게 표현한다. 완벽한 신체 연기와 감성적인 무대 연출, 유머와 따뜻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이 작품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2025 국제여름축제 공식 초청작이다.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해외 어린이 전문 극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국내 가족 단위 관객은 물론, 다양한 문화권의 가정까지 아우를 수 있는 포용적 콘텐츠로, 문화적 다양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비언어 중심의 공연을 통해 공연장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미래 관객이 될 어린이들에게 공연에 대한 첫인상을 가장 멋지게 선사할 수 있는 무대로 평가받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상상력과 문화적 감수성,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며, 아이와 어른 모두가 웃고 감동하는 특별한 여름밤을 '글로브'와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은 5세 이상(2021년생 포함) 관람 가능하다.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다. 지난 8일(월) 오후 2시부터 Nol 티켓(구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평택시문화재단 SNS 팔로워 또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 및 외국인 할인(신분증 확인) 40%, 평택 시민에게는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Nol 티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_평택시문화재단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뉴스테이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