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케이뱅크, 소비쿠폰 신청 시작…"체크카드 혜택도 그대로"

뉴스1 정지윤 기자
원문보기

별도 정보 입력 없이 바로 신청 가능…캐시백 혜택 3종 중 택 1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제공)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케이뱅크는 21일부터 '민생 회복 소비쿠폰'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민생 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신청 시스템을 마련했다. 케이뱅크를 통해 소비쿠폰 신청 시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금액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며 체크카드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케이뱅크 체크카드 보유자는 케이뱅크 앱 '전체' 탭에서 '정부 지원금 받기' 메뉴나 앱 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자신의 지급액을 확인해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소비쿠폰 충전을 신청할 수 있다. 미성년 자녀를 둔 세대주라면 자녀도 합산한 지급 금액을 확인해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다음날 케이뱅크 체크카드에 소비쿠폰이 지급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지급 이후 해당 체크카드로 소비쿠폰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자동으로 소비쿠폰이 먼저 차감되는 방식이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소비쿠폰을 사용 시 체크카드의 혜택도 그대로 적용된다. 케이뱅크의 'ONE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없어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3종 중 자신이 원하는 혜택을 마음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모두다 캐시백'은 사용처 및 결제 금액 조건 없이 오프라인 가맹점 기준 0.6%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서 더 캐시백'은 편의점·카페·배달·OTT·영화·통신 영역에서 결제할 때마다 5% 캐시백을 제공한다.


'369 캐시백'을 선택하면 1만원 이상 결제 횟수가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1000원을 돌려받는다. 편의점에서 15만 원 소비쿠폰 이용 시 '여기서 더 캐시백'을 활용하면 최대 7500원의 캐시백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민생 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내수 활성화 및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에서 55만 원까지의 소비 쿠폰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신용·체크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해 일부 업종을 제외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및 연 매출액 3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2. 2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3. 3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4. 4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5. 5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