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하나투어 '내맘대로 항공+호텔' 예약 5배↑…50대 비중 20%

머니투데이 김온유기자
원문보기
하나투어, 내맘대로 항공+호텔/사진제고=하나투어

하나투어, 내맘대로 항공+호텔/사진제고=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지난해 선보인 고객 선택형 결합 서비스 '내맘대로 항공+호텔'의 예약 고객이 약 5배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5월 '내맘대로 항공+호텔' 예약 인원은 서비스 개시 직후인 지난해 3월 대비 403% 증가했다. 고객이 항공 호텔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강점으로 작용하면서다. 최근 현지투어 및 입장권, 보험 속성을 포함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하고 있는 덕분에 세대 구분 없이 유입이 늘고 있다.

구매 고객 연령대도 다양하다. 자유 일정을 주도하는 35~49세(47.8%), 20~34세(23.5%)에 이어 패키지여행 주요 타겟인 50~59세(22.8%)도 높게 나타났다. 소위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50~59세 중장년 층이 패키지여행 다음으로 내맘대로 항공+호텔, 에어텔, 항공 순으로 구매한 점도 유의미하다.

원스톱 결제 시스템과 위기상황 지원 서비스 'H care' 등 편의성을 더한 서비스가 액티브 시니어 층 대상으로 인기를 얻었다는 설명이다.

직전 구매 이력을 살펴보면 내맘대로 항공+호텔을 예약한 10명 중 3명은 패키지여행만, 3명은 항공·호텔만 직전에 구매한 이력이 있었다. 내맘대로 항공+호텔을 새로운 여행 방법으로 선택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여행 소비 형태가 보다 다채롭게 교차·확장되고 있는 모습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유도와 편의성의 중간 지점으로 내맘대로 항공+호텔을 선택하는 수요가 연령을 불문하고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역 및 항공·호텔 인벤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온유 기자 ony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