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북구, 아동·청소년 모두 즐기는 '핫+쿨'한 물놀이장 개장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을 위한 물놀이장 '쿨∼한 스쿨 어린이 물놀이장'과 '핫∼한 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을 오는 7월 24일(목)부터 8월 3일(일)까지 11일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쿨∼한 스쿨 어린이 물놀이장'은 송천초등학교 운동장(삼양로20길 29)에 대규모로 조성되며, 강북구에 거주하는 12세 이하 아동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는 26미터 길이의 롱 구조물 튜브 슬라이드, 조립식풀장, 에어풀장, 분수터널, 회전그네풀장, 놀이바운스 등 다양한 종류의 물놀이 시설과 샤워실, 탈의실, 에어쿨존, 매점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아울러 주말에는 버블쇼, 마술쇼, 드론축구체험, 버블파티, 캐리커쳐, 어린이 타투, 물총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물놀이장 이용 대상에서 제외됐던 청소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핫∼한 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을 새롭게 운영한다. 해당 시설은 강북중학교 운동장(한천로150길 67)에 조성되며, 관내 거주 15세 이하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핫∼한 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에는 유수풀, 에어풀, 버블존, 워터 슬라이드 등 청소년의 체격과 활동성을 고려한 시설이 마련되며,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 외에도 상시 체험 프로그램실, 야외 샤워장, 매점, 탈의실, 에어쿨존 등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버블파티, 뮤직박스, 수중 체육대회, 과학 매직쇼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두 물놀이장은 모두 온라인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이용 전날 19시부터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인당 최대 5인(보호자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용권은 오전권(10∼13시)과 오후권(14∼17시) 중 선택 가능하며, 단체 예약은 받지 않는다.


회차별 온라인 사전 예약 인원은 '쿨∼한 스쿨 어린이 물놀이장'은 400명, '핫∼한 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은 300명까지이며, 현장에서는 이와 별도로 회차별 200명이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물놀이장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은 필수이며, 유아는 방수기저귀를 착용해야 한다. 주차 공간이 마련돼 있지 않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또는 생활체육과(901-2323), 교육지원과(901-629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물놀이장마다 안전요원과 의무실, 구급차를 상시 배치하고, 물 교체 및 수영장 청소, 여과기 상시 가동, 수질검사(2시간 간격) 결과 공개 등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우리 강북구 아이들이 멀리 가지 않아도 집 가까운 곳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마련했다"라며, "마음껏 놀며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강북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정원 아들 서동한
    서정원 아들 서동한
  2. 2이이경 맞고소 논란
    이이경 맞고소 논란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한병도 원내대표 출마
    한병도 원내대표 출마
  5. 5IOC 러시아 개인 자격
    IOC 러시아 개인 자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