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현장] "굉음이 총소리였다니"…총기로 아들 살해에 충격

연합뉴스 황정환
원문보기
이웃 주민 "누군가 문 두드려 도움 요청"…"범인 붙잡혀 천만다행"
사제 총기 살해 사건 발생한 인천 아파트[촬영 황정환]

사제 총기 살해 사건 발생한 인천 아파트
[촬영 황정환]



(인천=연합뉴스) 황정환 기자 = "갑자기 아파트 위쪽에서 식탁이나 텔레비전(TV)이 부서지는 듯한 굉음이 들렸습니다. (나중에 보니) 총소리였던 것 같은데 한숨도 못 잤습니다."

21일 오전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한 아파트 단지.

사제 총기 살해 사건이 발생한 아파트에 사는 40대 주민 A씨는 7살 쌍둥이를 유치원에서 등원시키면서도 여전히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A씨는 "(당시) 누가 문을 두드려 나가보니 아무도 없어서 문 앞에 설치해둔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인했더니 한 여성이었다"며 "아마 총기 사건이 발생한 곳에 사는 분이 도움을 요청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새벽에 범인이 붙잡히지 않았으면 연차를 쓰고 아이들을 유치원에도 안 보내려고 했다"며 "우리 아파트에서 이런 일이 발생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덧붙였다.

사건이 발생한 해당 아파트 동 입구에는 관리사무소 직원이 현장을 통제하며 취재진 접근을 막았다.


이 아파트에 사는 50대 주민은 "총소리가 여러 차례 들렸다"며 "사건 직후 두 시간 가까이 아파트 출입이 막혀 밖에서 불안에 떨었다"고 전했다.

500여 세대 규모로 이뤄진 해당 단지는 인근에 학원가와 학교가 밀집해 있어 어린아이 등 자녀를 둔 가정이 많이 살고 있다.

4살 아들을 어린이집에 등원시키던 50대 주민은 "사제 총으로 가족을 죽였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누굴 향해 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인데 범인이 붙잡혀서 천만다행"이라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번 사건은 60대 B씨가 전날 오후 9시 31분께 아들인 30대 C씨에게 사제 총기를 발사하면서 벌어졌다.

B씨는 파이프 형태로 된 사제 총기를 이용해 쇠구슬 여러 개가 들어있는 산탄 2발을 연달아 발사한 것으로 파악됐다.

산탄은 내부에 여러 개의 조그만 탄환이 들어있어 발사 시 한꺼번에 다수 탄환이 발사되는 총알을 의미한다.


B씨가 쏜 산탄에 가슴 부위를 맞은 아들은 119구급대에 의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범행 당일은 B씨의 생일로 아들이 잔치를 열었고 아들과 며느리, 손주 2명, 지인 등이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범행 이후 도주한 B씨는 이날 오전 0시 20분께 서울에서 긴급 체포된 뒤 인천으로 압송됐다.

경찰은 B씨를 체포한 뒤 그가 서울 도봉구 쌍문동 주거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현장에 출동해 신나와 타이머 등 사제 폭발물을 제거했다.

경찰은 B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동기와 총기 제작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인천 총격 사건 피의자 집에서 사제폭발물 발견…특공대가 제거(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1일 인천에서 사제 총기를 발사해 가족을 숨지게 한 피의자의 주거지에 폴리스 라인이 설치돼 있다.     서울경찰청은 경찰특공대가 피의자의 서울 도봉구 쌍문동 주거지에서 신나와 타이머 등 사제 폭발물을 발견해 제거했다고 밝혔다. 2025.7.21 mon@yna.co.kr

인천 총격 사건 피의자 집에서 사제폭발물 발견…특공대가 제거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1일 인천에서 사제 총기를 발사해 가족을 숨지게 한 피의자의 주거지에 폴리스 라인이 설치돼 있다. 서울경찰청은 경찰특공대가 피의자의 서울 도봉구 쌍문동 주거지에서 신나와 타이머 등 사제 폭발물을 발견해 제거했다고 밝혔다. 2025.7.21 mon@yna.co.kr


hw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