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배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만나서 결제' 접근성 강화

플래텀 손요한, 플래텀
원문보기

가게배달 주문 시 쿠폰 사용 편의성 개선…20만 외식업체 매출 증진 기대

배달의민족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만나서 결제' 기능의 접근성을 높여 입점 외식업주의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1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는 소비쿠폰을 배민 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나서 결제' 카테고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만나서 결제' 기능은 배민 앱에서 '가게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이다. 가게 자체 단말기로 결제하는 이 기능을 선택하면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 내 소상공인 가게에서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배민 앱 내에서 '만나서 결제'가 가능한 가게는 약 20만 곳에 달한다.

배민은 고객이 메인화면이나 음식배달 탭에서 '만나서 결제' 사용을 위한 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앱 화면을 개편하기로 했다. '만나서 결제' 사용방법과 유의사항도 앱 지면별로 노출하고, 장바구니 및 주문서 단계에서도 사용 조건을 안내할 계획이다.

배민은 지난 8일 업주 대상 홈페이지인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소비쿠폰 사전 안내를 제공한 바 있다. 사용 방법, 신청 요건 등 업주들이 놓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배민 관계자는 "고객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배달 주문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기능을 강화했다"며 "소비쿠폰을 통한 소비진작 효과가 배민 입점 업주들의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침체된 국내 경제 회복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인당 최대 55만원까지 지원된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