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인천의 내일, 시의원이 답하다]이용창 의원, 현장 소통으로 장애인 교원 지원 강화에 앞장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용창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장애인 교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했다.

이용창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장애인 교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용창 위원장(국민의힘·서구2)은 최근 '장애인 교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장애 교원과 시교육청 관계자 등과 함께 현장의 고충과 개선사항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간담회는 지난 3월 교육위원회에서 통과된 '인천시교육청 장애인 교원 편의 지원 조례'의 후속 조치로, 조례 제정 이후 장애인 교원들이 직접 개선 필요성을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

간담회는 장애인 교원 7명을 포함해 미추홀학교 최별 교사, 시교육청 담당자 등이 참석해 수요 기반 편의지원 확대, 지원 인력 제도 개선, 전담 지원관 지정 등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다.

손철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예산 등 여건상 어려움이 있지만 의견을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교육부 차원의 장애인교원지원센터가 설립되면 체계적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창 위원장은 “제도적으로 신속히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시급히 추진하고, 앞으로도 현장과 정기적으로 소통해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며 “현장에서 묵묵히 교단을 지키는 교원들의 노력이 우리 교육의 큰 힘”이라고 말했다.

교육위원회는 이날 논의된 사항을 토대로 후속 방안을 마련해, 모든 교원이 차별 없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책 추진을 이어갈 방침이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