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정부, 호우 위기경보 ‘심각’→‘주의’로 하향…중대본 3단계 해제

헤럴드경제 양근혁
원문보기
20일 오후 6시 기점 하향 조정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대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제공]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대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제공]



[헤럴드경제=양근혁 기자] 정부가 20일 오후 6시를 기해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심각’에서 ‘주의’ 단계로 하향 조정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 3단계를 해제했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이날 전국의 기상특보가 해제됨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중대본과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지난 16일부터 이날까지 5일간 이어진 집중호우로 사망자 14명, 실종자 12명이 발생했다.

시설피해도 늘어나 도로 침수와 토사유실, 하천시설 붕괴 등 공공시설 피해가 1920건, 건축물·농경지 침수 등 사유시설 피해가 2234건으로 나타났다. 또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몸을 피한 주민은 14개 시도, 90개 시군구에서 9694세대, 1만3209명으로 집계됐다.

이날 오후 6시를 기준으로 한 중대본의 피해 집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윤호중 중대본부장(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각 지방자치단체와 관계기관에 이재민 구호와 응급 복구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또 수해 지역에서 민간 자원봉사 인력이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호우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