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블랙핑크, K-팝 그룹 최초·최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 1위

헤럴드경제 고승희
원문보기
걸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뛰어’로 또 다시 K-팝 그룹의 새 역사를 썼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디지털 싱글 ‘뛰어(JUMP)’는 최근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 주간 1위에 오른 것은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에 이어 두 번째다. K-팝 그룹 중 최초이자 최다 기록이다.

이번 신곡의 스트리밍 수치도 압도적이다. ‘뛰어(JUMP)’는 일주일 동안 4475만 9923회를 기록했다. 이는 2025년 발표된 곡들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블랙핑크는 지난 12일 해당 차트서 K-팝 그룹 최다 1위 곡 보유라는 신기록을 세운 후 6일 연속 정상을 굳건히 지킥 있다.

세계 최대 유튜브 팔로어 수를 보유한 블랙핑크는 지난 11일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올랐고,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로 직행했다.


또 미국을 비롯한 총 6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석권, 멜론·지니·플로 등 국내 플랫폼서도 자체 최고 순위로 최상위권을 이어가는 중이다.

블랙핑크는 총 16개 도시·31회차에 걸친 ‘데드라인(DEADLINE)’ 투어를 진행 중이다. 고양 첫 공연과 미국 로스앤젤레스 무대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시카고, 토론토, 뉴욕, 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런던, 가오슝, 방콕, 자카르타, 불라칸, 싱가포르, 도쿄, 홍콩으로 향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3. 3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4. 4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홍명보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홍명보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