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YTN 언론사 이미지

가족 여행 중 '극한 호우'..."새벽에 급하게 대피"

YTN
원문보기
■ 진행 : 정채운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이다영 가평 비 피해 제보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가평 비 피해 제보자를 연결해 새벽 사이 심각했던 폭우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이다영 제보자님 나와 계시죠? 안녕하세요. 우선 부부 동반으로 가평에 놀러 갔다가 폭우를 만나서 대피하셨다고요?

[인터뷰]

네. 새벽 4시 반쯤에 갑자기 펜션 사장님이 문을 막 두드리더니 너무 위험해서 대피해야 할 것 같다면서 대피하게 됐거든요.

[앵커]
대피하실 때 당시에 새벽에 비가 얼마나 많이 왔나요?


[인터뷰]
일단 발목까지 흙탕물이 막 내려왔고 저희가 바로 산밑 쪽 펜션이어서 비가 막 쏟아지고 그리고 나무랑 돌멩이가 길로 쓸려와서 조금. . . 차 바퀴까지 빠져서 저희가 그냥 차로 밀어서 빼고 그랬거든요.

[앵커]

대피를 시도하시는 과정에서 길이 침수가 돼서 돌아온 차량도 보셨다고 하는데 당시 상황 좀 전해 주시겠어요?

[인터뷰]
저희가 펜션에서 내려와서 큰 다리가 하나 있었고 바로 큰길이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세 갈래로 나눠지는데 한쪽은 이미 침수가 돼서 갈 수가 없고 밑에 쪽으로 내려가려고 했는데 먼저 내려갔던 차들이 계속 돌아오더라고요. 그러면서 밑에 지금 침수 차도 있고 막혀서 못 간다고. 그런데 앞으로도 못 가고 밑으로도 못 가서 위로 가려고 했더니 앞에 다른 차가 서 있었는데 위에 갔다 왔는데 막혀서 못 가요, 이러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그 앞에 바로 회관이 있어서 그러면 여기에 들어가면 좋겠는데 싶어서 주민분이 또 나오셔서 혹시 이장님 연결해서 열어주시면 안 되냐, 아기가 있어서. 아기가 막 잠에서 깼었거든요. 비 소리 듣고 움직이고 이러니까. 그래서 저희가 회관 주민분이 열어주셔서 그 안에서 한 1시간 반 정도 있다가 나오게 됐거든요.

[앵커]
그래도 무사히 대피를 하셨다고 하니까 정말 다행입니다. 아까 전해 주시기로 산 밑에 있는 펜션에 묵으셨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산에서 토사물이 흘러내린다거나 이런 것들도 목격을 하신 겁니까?

[인터뷰]
저는 아기를 안고 있어서 앞밖에 못 봤고 그런데 펜션 사장님이 산 쪽을 막고 있는 옹벽이 다 무너졌다고. 그래서 빨리 가야 될 것 같다고 해서 저희는 흙 내려오는 것만 막 보고 내려오게 됐거든요.

[앵커]
부부동반 여행에 또 아이까지 데리고 계셔서 많이 놀라셨을 것 같은데 다른 투숙객분들도 함께 안전하게 대피하신 건가요?

[인터뷰]
마을 주민분들이랑 어디서 오셨는지 모르겠지만 새벽에 다 같이 대피를 하신 것 같더라고요. 갈 수가 없으니까 그 회관 앞에 주차를 여러 대 할 수 있으니까 거기서 모여서 다같이그 안에 있었거든요. 다들 어떻게 가야 될지 모르겠다고 그러시면서.

[앵커]
알겠습니다. 지금의 그래도 다행히 안전하게 대피를 하셨다고 하니까 다행이고요. 저희한테 보내주신 제보영상 저희가 소중히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저희와 여기까지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보자님, 잘 들었습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